티스토리 뷰

반응형

1. 2024뉴욕 오토쇼 개최, 신차와 이슈 알아보기

2024 뉴욕 오토쇼가 개최되면서 국내에서는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 기아 등이 집중 조명되었고, 주목할 만한 신차와 이슈에 대해서도 알아봤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2025년형 G클래스를 선보였다. 신형 G클래스는 파워트레인과 편의사양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V8 4.0리터 트윈 turbo 엔진을 장착했던 G550은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동력계를 변경했다. 최고출력은 416마력에서 442마력으로 향상된 반면 토크는 소폭 감소했다. 9단 자동변속기는 전체 기어비를 높였다는 평가다. AMG 버전 G63은 V8 4.0리터 트윈 turbo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섀시에는 어댑티브 댐핑 기능이 새롭게 적용된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이 적용됐다. 외관은 LED 헤드라이트와 범퍼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알로이 휠은 20~22인치 규격에 6가지 옵션이 적용됐다. 실내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 오프로드 콕핏 기능이 추가됐으며, 12.3인치 터치스크린과 디지털 대시보드에 차량 위치, 고도, 조향각, 온도 등을 표시할 수 있다. 또 투명 후드 기능으로 보이지 않는 차체 전방을 카메라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로드 성능도 개선됐다. 차축과 지면의 간격이 241mm로 최대 700mm 깊이에서 물이나 진흙을 건널 수 있다. 최대 35도의 측면 경사지에서도 전복되지 않고 주행할 수 있다고도 한다. 오프로드 감속 기어, 4개의 휠 중 1개만으로 접지력을 유지할 수 있는 3개의 기계식 차동장치, 독립형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하이 rigid 리어 액슬 등이 기존에도 오프로드 기능을 갖췄다. 기존에 옵션 사양으로만 제공되던 어댑티브 댐핑 기능은 이제 기본이 됐다.

2. 기아 K4 완전공개 알아보기  K3 후속 차

기아 K4가 이번 오토쇼에서 전면 공개됐다. K3의 후신은 사실상 요즘 국내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기아(KIA)다. 이미 스파이샷과 프로젝션 등을 통해 디자인을 알고 있었지만 K4는 기아의 오퍼튜니티 유나이티드 디자인 철학을 이어받아 최근 기아의 디자인 룩을 적용했다. 전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기아가 차체를 넓게 보이도록 요즘 밀고 있는 헤드램프로, 기아 전용 트레이드마크인 타이거 마스크에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스타맵 라이팅 기술이 포함됐다. 측면은 볼륨감이 넘치고 부드러운 실루엣이 적용돼 빠른 후면 라인으로 매우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전면부 라이트 디자인이 통일적으로 적용됐고, 수직으로 배치된 램프 디자인은 하단 범퍼를 수직으로 자른 듯한 모습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실내 역시 오퍼튜니티 유나이티드 디자인 철학이 적용돼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이 반영돼 넓고 편안하다. K4 실내에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에어컨용 5인치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다. 준중형급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우 넓고 화려한 실내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대화면 디지털 디스플레이 아래 물리 버튼도 있어 고주파 에어컨과 내비게이션 제어 기능을 할당해 주행 중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는 세심함을 더했다. 크래쉬 패드, 도어 트림, 콘솔의 색상이 운전석과 조수석으로 구분되어 있어 매우 특별해 보입니다. K4의 사양과 K3의 사양을 비교해보면 전체 높이가 조금 높아진 것과 낮아진 것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이전 K3 무브와는 다를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2024년 자동차 모터쏘 및 관련 전시회 일정모아보기

2024년 자동차 모터쇼 및 관련 전시회 일정 알아보기 코로나19 여파로 자동차 모터쇼는 일정을 연기하거나 행사를 취소하기도 했다. 그동안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2년 전부터 다시 자동차 모터쇼와 관련 행사가 열리면서 올해 주목할 만한 모빌리티 전시회가 다채롭게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 자동차 모터쇼와 관련 전시회 일정을 간략히 살펴보자. 1월CES(Consumer Electronics Show)와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4'가 1월 9~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1967년 소규모 가전 전시회로 처음 시작된 CES는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데, 이곳에서는 오늘날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전자·IT, 자율주행, 인공지능(AI), AR/VR/XR 등 첨단기술과 혁신적인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 CES가 매년 초 열리는 만큼 한 해의 전반적인 산업 트렌드를 미리 볼 수 있는 중요한 행사인데, 올해는 현대 자동차, 기아,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SKT, 현대 자동차 그룹의 슈퍼날, 현대 모비스 등 국내 기업들이 참가한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CES 2024에는 전 세계 모빌리티 분야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2월 시카고 오토쇼, 2월 2024 시카고 오토쇼가 2월 10~19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린다. 3월 뉴욕 오토쇼, 4월 베이징 모터쇼, 6월 부산 모빌리티쇼, 8월 몬테레이 자동차 위크 등이 열린다. 오는 10월 베르사유 파리 엑스포, '몽디알 드 파리 오토쇼'에서 열리며, 11월에는 미정의 LA 오토쇼가 열린다.

반응형